버그 잡이

Cake 앱 1주일 사용 후기 #영어학습 앱 #android #모바일 앱 본문

기타/앱 후기

Cake 앱 1주일 사용 후기 #영어학습 앱 #android #모바일 앱

버그잡이 2020. 4. 5. 11:41

모바일 앱 개발 공부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내가 만들고 싶은 앱을 만들었다.

3개의 어플을 만들고 나니 나의 한계점이 보이기 시작한다.

디자인이라던지, 기능이라던지 뭔가 비슷비슷하다... ㅋㅋㅋ

 

나의 시야를 넓힐 필요성을 느꼈고 인기있는 어플을 유의깊게 사용해보고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그 첫번재 앱으로 영어학습 앱 cake이다.

 

 

1. Main 화면

 

- 디자인 깔끔하고 메인화면에 다양한 콘텐츠가 들어가 있다.

- 영상 기반 콘텐츠가 주를 이루는데 '어떻게 만들면 이렇게 영상을 빨리 재생시킬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영상 재생시 걸리는 버퍼가 거의 없다.

- 한가지 표현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연달아 볼 수 있게 구성하였다.

 

 

 

2. 콘텐츠 세부 화면

 

- 영상에 따라 영어 자막이 나오고 핵심 표현은 3~4번 정도 반복된다.

- 반복 기능이 참 괜찮은 것 같다. 영상을 그냥 죽 보면 남는 것이 없는데 이렇게 한 가지 표현에 집중하니 학습 효과가 좋다.

-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표현을 직접 따라해볼 수 있다. 나의 음성을 다시 들으며 발음을 체크하고 다시 익힌다.

 

 

 

3. 보관함

 

- 기록 기능을 통해서 내가 봤던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준다. 이를 통해서 복습이 가능하다.

 

 

 

4. 알림 기능

 

- 보통 noti 알람이 뜨면 무시하고 넘기는 편이다.

- 그런데 cake앱의 알람은 내가 학습한 것을 기반으로 복습하라는 알림이 오니 다시 한번 보게 된다.

- 알람을 정말 잘 설계한 것 같다.

- 개인적으로는 이 앱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소감

 

*정말 틈나는 시간에 영어 학습하기 좋은 앱인 것 같다. 지금까지는 위에서 설명한 핵심기능만 사용해봤는데 이외에도 검색, 구독, 스피크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앞으로 계속 사용하면서 남길 리뷰가 있다면 추가해야겠다.

 

*무료로 이런 좋은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 cake앱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