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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잡이
매수 기록(21년 3월) - 삼성전자,코웨이, 에코마케팅 본문
3월 매수 내역
- 코웨이
- 에코마케팅
- 삼성전자
매수 이유
월급이 들어왔다.
나의 핵심 종목인 삼성전자, 코웨이, 에코마케팅이 모두 가격이 빠진 상태였다.
같은 비율로 3종목을 매수했다.
각 종목을 매수하는 이유
삼성전자
1등주 라는 것만으로 매수의 이유가 된다.
그리고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는 사이클이다. 지금의 가격이 그것이 선반영 된 것일 수도 있지만
1등주의 경우 1년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3년을 보고 투자한다.
코웨이
1. 해외 매출 증가
2. 매트리스 사업 본격화
위 두 가지 이유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회사이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꾸준히 매출을 내고 있는 검증된 회사이고 현금 흐름이 좋아 이를 바탕으로 한 해외 진출에 있어서 강점을 가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 (즉, 안정적이지만 성장 포텐이 있는 회사라고 생각한다.)
*코웨이의 현금흐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포카라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blog.naver.com/pokara61/222182280199
아쉽게도 이번 2월에 발표된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 공시 를 보면 매출액이 전년도 대비 7.2%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좀 아쉬운 수치이다.
아직은 국내 매출액 비중이 높아서 그런 것 같지만 해외 매출 성장에 따라 올해에는 매출액 증가율이 두 자리 수가 되길 희망한다.
에코마케팅
CEO를 보고 투자하는 기업이다.
사업을 잘하고 주주 친화적이다.
그동안의 고성장으로 인해 리스크가 있는 주식인 것은 맞다.
1년 이내의 단기적인 투자처로 생각한다면 위험할 수 있다.
하지만 1년 이상으로 보고 기업과 동행한다는 생각으로 저가에 꾸준히 매수하면 어느새 시가 총액 7조 가치의 회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구글, 애플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이 되는 사용자 데이터 추적에 대해서 제한을 둔다는 발표를 했는데 이것이 퍼포먼스 마케팅에 얼마나 영향이 있는지 추가적으로 확인해 볼 필요는 있다.)
정리
1. 아직까지는 좋은 종목들인 것 같다.
2. 하지만 기업 가치에 치명적인 흠이 발생한다면 언제든지 이 종목들을 청산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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